대구

[팔공산 맛집] 꿩 한방백숙 '별천지식당'

치즈스틱조아 2023. 7. 18. 19:56
반응형

안녕하세요!

이번에 지방을 내려가는 길에 대구 팔공산에 들러서 꿩 요리를 먹고 왔습니다

 

 

별천지식당
위치 : 경북 칠곡군 동명면 한티로 646
운영시간 : 11:00 ~ 24:00

 

 

저희는 꿩 한방백숙을 주문했고 사장님이 1시간정도 걸린다고 했습니다

(1시간 30분정도 걸려서 여유롭게 근처 구경하고 오거나 미리 전화주문하는 걸 추천합니다)

 

 

 

가게 옆에서 꿩을 키우고 계시더라구요!

 

 

식사는 주로 2층에서 하는 거 같고

거의 다 룸으로 되어 있어서 가족단위가 식사하기에 좋을 거 같아요

 

 

저희는 이렇게 주문했습니다


꿩 한방백숙 70,000

 

 

 

기본 반찬으로 샐러드, 버섯무침, 가지무침, 김치 등등 나왔어요

 

 

 

 

국물이 누룽지 백숙(?)을 연상케 하네요

찐~ 할거 같아요

 

 

 

 

아기자기하죠 ㅋㅋㅋ

꿩을 처음 먹어 보는데 원래 작다고 하고 

7월은 철이 아니라고 합니다

 

 

살이 부드러운 식감은 아니고

씹으면 씹을수록 쫀쫀해요!!

그렇다고 질긴 건 아니지만

부드러운 살 좋아하시는 분들은 불호일 수도 있을 거 같네요

 

 

 

 

국물이 정말 특이했는데 

삼계탕처럼 시원하다 ~

이런 느낌은 아니고

약재냄새가 진하게 나면서 맛도 진하게 나고

처음에는 읭? 했다가 나름 중독성 있고 건강한 맛이었어요

그리고 마늘이 많이 들어간 거 같았어요

 

 

 

 

사진에 있는 부위는 다른 부위보다 훨씬 부드러웠습니다

(원래 뼈에 붙은 살이 맛있는 거 알G)

 

 

 

 

찰밥을 주시는데 양이 생각보다 많고 맛있어요

그냥 먹어도 되고~

 

 

 

 

이렇게 죽으로 해 먹어도 됩니다!

 

 

 

 

꿩 백숙에 죽까지 먹으니까 

든든하게 보양한 느낌이었어요!

 

꿩요리 안 먹어 봤다! 하시는 분은

한 번쯤 먹어봐도 좋은 경험일 거 같아요

 

그리고 여기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십니다!!

 

반응형